21.05.05 어린이날엔 젤라또를 먹자(G.Fassi 지파시 판교 현대백화점)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만 아무 아이스크림이나 다 잘먹는건 아니다. 너무 느끼하거나 맛이 강한 아이스크림은 한두입 먹으면 질리니까!
셔벗(소르베)나 젤라또를 좋아하는데,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한동안 못먹었다.
그러던 어제, 운동할겸 탄천을 따라 걷다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젤라또를 먹게되었다! 야호!
한때 젤라또가 유행해서 동네마자 하나씩 있었는데🥺
현백 지하에 G.Fassi(지파시) 쎄띠엠므 벤치 세 개의 젤라또 가게가 있는데 난 지파시가 제일 좋다. 리조/리조네로 맛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벤치는 안먹어봤다. 다음에 먹어봐야지🤤

남편이는 피스타치오랑 밀크 나는 리조네로랑 프라골라!
리조네로는 흑미맛인데, 우유맛 베이스에 쫄깃한 쌀알이 박혀있다. 프라골라는 딸기로만 만든거다.
생크림 조금이랑 돌돌이 꽈자도 올려주신다.
남편이 프라골라 맛있다고 많이 퍼먹었다. 그러면서 젤라또랑 아이스크림 차이가 뭐냐고 물었다.
예전에 먼나라 이웃나라에서 읽은 젤라또, 아이스크림, 소르베의 구분이 떠올랐다.
소르베는 우유가 안 들고 과일과 과일주스로 만든것이라 구분이 쉽다.
아이스크림은 젤라또보다 크림이 많이 들어가고, 공기 함량이 높다고 한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지방이 10%이하면 아이스크림이라고 부를 수 없다고 한다. 젤라또는 2-5%의 지방이 들어있다고 합니당. 젤라또는 조금 더 되직하고 우유가 많이 들어가며 더 높은 온도에서 보관한다고 한다.

신록이 우거진 5월이다. 퇴사할때만 해도 꽃이 더 많았던거 같은데 이젠 완연히 녹색이네💚
출근 겨우 이틀하고 정말 지쳤다. 체력을 열심히 길러야지